이에 따라 양산시는 3일 전 공무원이 모든 부패행위를 근절해 청렴한 양산시를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나동연 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전원이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한 뒤 시장을 비롯한 직원 대표 7명이 청렴수를 담은 대
양산시는 글귀 134편을 접수한 가운데 정규리 씨가 제출한 ‘소중했던 어제, 행복한 오늘, 꿈이 있는 내일’을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했다. 이는 매일매일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아 지난 과거일지라도 1분 1초의 소중했던 기억과 오늘이 있어 행복하다는 마음 그리고 내일은
이에 따라 동면 창기마을은 1년간 최대 5천만원을 마을기업 운영자금으로 지원받게 됐고, 양산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활성화사업 정책으로 추진한 사업 가운데 거점시설 운영과 사후관리에 청신호가 커졌다.
1월부터 2월 말까지 진행한 이번 실태조사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은 전문건설업체 42곳, 건설기계사업자 또는 건설기계 임대차계약이 발생한 건설 현장인 양산지역 등록 건설기계사업체 중 33곳을 대상으로 했다.
이에 따라 웅상출장소는 청사 4층 다목적실에 전시공간을 설치하기로 하고, 1회 추경예산에 2천만원을 편성해 양산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를 통해 전시용 벽체(MDF) 레일을 설치하고, LED 다운라이트 조명과 암막 커튼을 설치할 계획이다.
양산시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통합 점검에 나선다.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천39곳 가운데 자율점검 업소와 관리등급 우수 사업장을 제외한 중점ㆍ일반사업장 600곳이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600여명은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상해 사망 때 3천만원, 상해 후유장애 때 최대 3천만원, 입원 일당 하루 2만원, 상해 골절 진단비 건당 15만원, 상해 화상진단비 건당 20만원, 상해 의료지원비 50~5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
신청 자격은 2022년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경남도에 주소를 두고, 농어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한 경영주나 공동경영주다. 공동경영주는 수당 신청일까지 공동경영주 등록을 하면 신청할 수 있으므로, 신청일 전까지 등록을 마쳐야 한다. 단, 농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천700
양산시는 이번 추경안은 올해 초 순회간담회에서 건의받은 내용을 검토하면서 우선 시행할 수 있는 사업을 반영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의 빠른 해결을 위해 신속히 편성했다고 밝혔다.
만 10세 이상 양산에 주소지를 둔 학생ㆍ청소년과 대학생ㆍ일반인은 팀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팀별 참가 인원은 2인 이상 10인 이하이며, 경연 내용은 제한시간(8분 이내)에 심정지 발생 상황 대응 행동을 짧은 연극 형태로 표현한 뒤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된다.
지원금은 건축물당 최대 11만원으로 비용을 초과하면 자부담해야 한다. 단독주택 500세대를 대상으로 하며, 분리보관함을 설치할 부지를 확보해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4월 28일까지 읍ㆍ면ㆍ동주민센터나 양산시 자원순환과로 하면 된다.
KS 인증을 받은 용융슬래그는 한국표준협회 KSF 2527 콘크리트용 골재로, 공정ㆍ제조설비 관리 등 현장 심사와 공인기관 제품시험을 모두 통과했다. 이에 따라 자원회수시설에서 발생하는 연간 3천500t 용융슬래그가 표준화된 제품으로서 품질 신뢰성을 확보해 콘크리트 제
최종 선정 품목과 업체는 ▶양산 청정지역에서 재배하는 미나리(원동영농조합법인) ▶항암 효과가 뛰어난 상황버섯(국제장수상황버섯) ▶HACCP 인증을 받은 1A급 원유로 만든 요거트(요요유업) ▶도자공예 명장이 빚은 도자기(자연과사람은한몸) ▶창립 58년 향토기업에서 생산
양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 사업은 ▶시민에게 고르게 수혜가 돌아가는 사업 ▶생활 주변 불편사항 해소나 시민 복지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다른 지역과 차별성 있는 지역 특성사업 등 단년도 시행 가능한 모든 분야다. 다만, 특정인이나 단체 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은 구매 차량별 대리점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자동차를 새로 구매해 국내에 신규 등록한 구매자 가운데 양산시에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거주한 만 18세 이상 시민이나 소재한 법인, 공기업이다.
이번 평가는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 민원서비스 실적을 대상으로 했다. 평가 분야는 고충민원 처리,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민원행정 전략ㆍ체계, 민원제도 운용,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했으며, 분야별 평가 결과를 종합해 기관 유형별로 5개 평
지원 대상과 금액은 경로당 318곳과 어린이집 296곳에 한 곳당 30만원, 양산시가 운영비를 지원하는 노인ㆍ장애인 생활시설과 이용시설에는 규모에 따라 60~200만원을 지급한다.
우수 관리자는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조합원 400여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통해 뽑았으며, 신홍수 교통과장과 정계영 기획예산담당관, 최치식 수도과장을 선정했다.
양산시가 올해 지방세 목표징수액을 5천258억원으로 설정하고, 징수율 제고에 나선다. 거래 감소와 부동산 가격 하락에 따른 보유세 감소 등 전반적인 세수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사업체조사는 조사기준일(2022년 12월 31일) 현재 양산시에서 산업활동을 하는 종사자 1인 이상인 사업체 4만1천232곳이 대상이다. 조사 항목은 사업장 대표자, 사업 종류, 종사자 수 등 10개 항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