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상공회의소가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36만 시민 화합과 지역경제 융성을 다짐하기 위한 ‘2023년 신년인사회’를 3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열었다. 신년인사회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중단했다가 3년 만에 다시 열렸다.
양산지역 학부모, 마을교사, 주민 등으로 구성한 양산마을교육공동체 ‘모두락’은 3일 양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삭감한 행복교육지구 예산 복구를 요구했다.
양산소방서는 2일 소방활동 업무 유공자 표창 수여식과 함께 시민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들의 하트세이버ㆍ브레인세이버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행정명령에 따르면 모든 가금류 사육농장에서는 닭과 오리 등 가금류를 마당이나 논, 밭에 풀어놓고 사육해서는 안 되며, 시행 기간은 올해 2월 28일까지다. 이를 위반하면 <가축전염병 예방법> 제57조에 따라 1년 이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
이는 자살 예방 국가 중점 사업으로, 지역민 접근성이 좋은 동네 약국과 1차 의료기관 이용자 가운데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거나, 자살 고위험군 등을 조기 발굴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내용이다.
유라시아 내륙에서 일출이 가장 빠르다고 알려진 양산시 천성산(922m) 정상에서 2023년 계묘년 새해 일출 행사와 함께 시민 안녕 기원제가 1일 오전 6시 20분부터 열렸다.
A 씨는 속도ㆍ신호 위반 무인단속기 업체 관계자에게 납품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수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알려졌다. A 씨는 27일 긴급 체포됐고, 검찰은 양산시청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민간인 B 씨도 이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전해졌다. 양산시는 30일 A 씨를 직위
올해는 양주동 청어람 작은도서관이 추가 선정됐으며, 돌봄공간 리모델링과 인력 채용을 마친 뒤 29일 개소식을 열고, 내년 1월 9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양산시에 따르면 천성산(922m) 일출 시각은 7시 26분으로 유라시아(유럽+아시아) 대륙 섬을 제외한 내륙에서 일출이 가장 빠르다. 이는 독도 일출 시각과 비슷하다.
안전아이로는 경남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구축한 통학안전시스템이다. 양산은 물론 경남 모든 초등학교 주요 통학로와 통학로에 있는 교통안전시설물, 교육수요자가 느끼는 위험 요소, 교통사고 발생 지역 등을 전자지도 형태로 구축했다.
옥내소화전 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102) 제7조 제5항이 신설되면서 앞으로는 외국어와 그림을 함께 표기한 사용설명서를 옥내소화전 설비함 가까이 보기 쉬는 곳에 부착하거나 표지판을 설비함 내ㆍ외부에 모두 부착해야 한다.
평가는 ▶소방안전관리자 등 인적 요인 ▶소방시설 등 물적 요인 ▶화재대응 분야 등 3개 분야 9개 항목에 대한 현지 실사로 진행했다.
해당 업체에서는 7월 14일 녹은 금속을 밀폐된 금속 주형에 넣어 주물을 얻는 주조기계에서 찌꺼기 제거 작업을 하던 외국인근로자가 기계에 끼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과 유산폐기물매립장 주민지원협의체는 27일 감염병 예방과 병ㆍ해충 방제 등을 위한 주변지역 12개 마을 방역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윤영석 국회의원(국민의힘, 양산 갑)에 따르면 24일 국회를 통과한 하북파출소 신축 사업은 하북면 순지리에 부지 900㎡, 전체면적 252㎡ 규모로 2024년 완공할 예정이다. 건축 부지는 현재보다 3배가량 넓어지며, 민원인을 위한 주차장도 갖출 예정이다.
중점 추진 내용은 ▶화재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점검과 위험요인 제거 ▶현장출동태세 확립과 생활안전서비스 강화 ▶관서장 중심 지휘 선상 근무와 초기 대응체계 확립 ▶대규모 운집 예상 장소 안전관리 강화 등이다.
나동연 시장은 “경제가 어려워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적십자 회비 모금액은 이재민 구호와 소외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쓰이는 만큼 소외된 이웃을 위해 회비 모금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두고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산경찰서는 23일 서창동과 소주동행정복지센터에서 치안설명회를 열어 ▶서창동 방범창 설치와 안심홈세트 배부 ▶여성안심구역 내 방범시설물 확충 ▶소주동 백동초 인근 안전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 경과를 설명하고, 주민 건의사항 11건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22일 교동 춘추공원에 있는 양산항일독립기념관 주차장에서 기념관 준공식을 열었다. 2016년 5월 기념사업회 창립 이후 6년 7개월여 만에 맺은 결실이다.
체육시설 안전경영(KSPO45001)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시행하는 인증 시스템으로, 전문가 평가를 통해 체육시설 안전관리 수준과 활동에 대한 경영이 우수한 체육시설 부여하는 제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