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에 따르면 최근 계절적 요인에 따른 사망자 증가로 인해 화장 수요가 급증하는 상태에서 화장장이 없는 양산시가 울산광역시가 협업해 장사시설 설치 가능 여부를 논의했으며, 앞으로 양산시민에 대한 화장장 예약시스템 동일 적용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서부산지사는 8일 양산시노인복지관에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가운데 104명으로부터 14억1천600만원을 징수했고, 분납을 약속하고 이행 중인 납세자도 67명에 72억5천100만원이다. 또한, 175명에게 115억9천500만원 상당 채권을 확보해 환가를 위한 체납처분을 진행 중이다.
생명존중안심마을은 지자체 특성에 맞는 모델을 마을 단위로 적용ㆍ구축해 우울ㆍ자살 위험군 대상자 발굴과 연계, 고위험 우울군 1대 1 돌봄 연계, 주민조직 동아리 구성, 생명지킴이 양성 등 자살 예방활동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웅상이야기’는 9일 플리마켓 수익금 120만원을 발달장애 전문 시나브로복지관에 ‘제2회 발달장애인 바리스타대회’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사)대한우슈협회가 주최하고, 충북우슈협회가 주관한 대회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등으로 나눠 사흘간 종목별로 치러졌다. 중국 전통무예인 우슈를 바탕으로, 종목별로 선수 간 승부를 겨루는 ‘산타’와 장권ㆍ남권 등 권법과 도술ㆍ검술ㆍ곤술ㆍ창술 등 병기술의 ‘투
사비스키 보그단 학생은 ‘세계 속 부산의 문화’라는 제목의 2분가량 브이로그 영상을 출품해 특별상 영예를 안았다. 이 작품은 부산의 매력적인 휴양지 곳곳을 아름다운 영상과 독창적인 편집기술을 적용해 표현했다.
경남소방본부는 소방대원과 산불진화대, 경찰, 한전 직원 등 101명과 헬기 3대, 중장비 등을 동원해 진화에 나섰다. 하지만 폐기물 아래쪽에서 발생한 불길은 연소량이 많은 데다 진입이 어려워, 화재 발생 9시간여 만인 오후 10시 50분께 완전 진화에 성공했다.
가입 대상 사업장은 근로자 1인 이상을 고용한 곳으로, 상용 근로자와 1개월 이상(월 8일 이상) 근무한 일용 근로자 또는 한 달간 60시간 이상 근무한 단시간 근로자를 둔 모든 사업장이다.
양산신도시공인중개사회는 8일 시장 집무실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웅상이야기’는 9일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 120만원을 어르신 복지에 사용해 달라며 웅상노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이용식 경남도의원(국민의힘, 물금 범어)은 경남도교육청으로부터 확보한 올해 당초예산으로 양산초등학교 노후 운동장을 리모델링하면서 트랙과 운동장을 친환경 인조잔디로 교체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산시는 개발제한구역인 물금읍 증산리 일원 80만㎡ 부지에 대한 도시개발사업 계획에 따른 투기 억제를 위한 관리방안으로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신규 지정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전국걷기축제는 웅상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양산시립합창단과 풍물, 버스킹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9시 개막식 후 난이도별 제1코스(15km, 6시간 소요), 제2코스(10km, 5시간 소요), 제3코스(5km, 2시간 소요)로 차례로 출발해 돌아오는 방식이
손 교수 연구팀은 ‘Clinical effectiveness of fluorescence lymph node mapping using ICG for laparoscopic right hemicolectomy: A prospective case-control study’
이 의원은 또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청년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과 ‘청년도전 지원사업’ 지원 내용은 유사점이 많다”며 “경남도 재정이 어려운 만큼 국비 비중이 큰 ‘청년 도전 지원사업’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개회와 영축학술상 시상을 시작으로, 국내 연구자 연구 발표와 국외 연구자 초청 강연으로 이어진다. 영축학술상은 불교미술사학 발전과 학문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우수한 신진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논문상으로, 제8회 영축학술상 수상자로는 불교미술사학 34집
양산시립독립기념관이 훼손되거나 오염된 태극기를 폐기할 수 있도록 태극기 수거함을 설치했다. <대한민국국기법>에 따르면 국기는 함부로 처분해서는 안 되며, 관련 절차에 따라 폐기해야 한다.
대상자는 올해 100세를 맞은 남정임(1923년생) 어르신과 양산시 최고령인 김말순(1912년생) 어르신다. 양산시종합사회복지관은 대상자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축하 행사를 펼쳤으며, 감사패와 직접 마련한 선물을 전달했다.
학술대회에서 최우식 전공의는 재활의학과 허성철 교수의 지도하에 ‘척수손상 환자에서의 폐기능검사와 횡격막 초음파검사의 연관성’이라는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했다. 해당 연구는 척수손상 환자에서 횡격막 초음파와 폐기능검사 연관성을 정량적으로 분석한 최초의 연구이자 향후 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