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하반기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을 시작한다. 양산시는 최저임금 인상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50억원 규모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 지구는 지난 23일 경주화백컨밴션센터에서 ‘2018-2019 지구임원 및 클럽회장, 제1부회장, 총무, 재무 세미나’를 진행했다.
양산시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우수상(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2015년과 2016년에 이어 세 번째 수상으로 양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추진한 ‘자동차ㆍ기계부품 3D 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이 1ㆍ2차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지난 22일 2018-2019 총재 이필남 라이온의 가바나 스쿨(governor school) 입교 환송식을 개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ㆍ양산)지구(총재 이영수)는 지난 20일 울산시 성안동에 위치한 라이온스 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20년사 책자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양봉이라고 하면 흔히 시골집이나 산 중턱에 늘어선 벌통이 떠오른다. 때문에 도시에서 양봉하는 모습은 아직 낯선 풍경이지만, 갈수록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야말로 남다른 도시인의 색다른 여가 활동으로 ‘도시양봉’이 뜨고 있다. 이 같은 도시양봉이 어느덧 아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바로 오봉초등학교 도시양봉 동아리 ‘허니봉봉’ 이야기다. 꿀벌과 오봉초 아이들의 달콤한 동거, 그 현장을 들여다봤다.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재화, 민간위원장 이종여)는 돌봄 이웃 대상 밑반찬 지원 사업인 ‘훈훈한 밥상’에 새롭게 참여하는 나눔가게로 진송추어탕(대표 김병주)과 금나무식당(대표 정유진) 등 2곳에 현판을 전달했다.
15번째 시장기 탁구대회 단체전 우승은 TTM 동호회가 차지했다.
지난 23일 부산대 양산동문회(회장 김진홍)와 양산시청 부산대 동문회(회장 이상운)가 무궁애학원을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함께 원동면 내포마을 매실농가를 방문해 매실 따기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덕계동 사랑나눔가게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매달 홀몸 어르신을 위한 생신 잔치를 열고 있다.
지난 19일 양산종합운동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사)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지회장 정연주)가 주최한 ‘제3회 양산愛(사랑) 어르신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양산시보건소(소장 김현민)는 지난 22일 제31회 세계 금연의 날과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양산문화원 대공연장에서 흡연 예방, 구강 보건을 주제로 어린이 인형극 공연을 진행했다.
양산시는 고교생 시정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5회 양산시 고교생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한다.
신주중학교(교장 김미영)가 지난 16일 진주 경남과학교육원에서 열린 경남청소년과학탐구실험대회에서 금상, 동상, 장려상 등 상을 휩쓸었다.
400여년 전 일본의 주문을 받아 만들었던 법기 도자, 그리고 법기 도자를 만들었던 법기리 요지의 원래 모습과 위상을 찾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경남중등지리교과교육연구회는 지난 24일 최근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는 양산지역의 발전상을 탐구하기 위해 학술답사를 진행했다.
“자유학기제를 이은 교육 대개혁이라고 할 수 있는 고교 학점제는 비로소 학생들에게 공부 실력이 아닌 적성을 통해 대학교에 갈 길을 열어 줌으로써, 하자 많은 대한민국 입시 제도를 변혁할 반석이 될 것이다” 이는 교육정책 입안자나 교사가
경찰관과 소방관, 변호사와 과학연구원을 만난다. 요리를 해보고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해 본다. 로봇을 작동하고 드론을 하늘 높이 띄운다. 평소 진학을 희망했던 부산대, 동아대, 부경대 등과 진학상담도 받는다. 그리고 다중지능ㆍ홀랜드ㆍ성격카드 검사 등을 통해 나만의 진로로드맵을 만든다.
오늘 낮 12시경 원동면 내포마을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로 최아무개(77) 어르신과 김아무개(74) 어르신 2명이 현장에서 사망하고 이아무개(79) 어르신은 병원으로 후송해 치료를 받고 있지만 생명이 위독한 상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는 23일 낙동강 변에 있는 황산공원에서 복합쇼핑몰 ‘라피에스타 양산’이 주최하는 시민참여형 축제 ‘2018 양산 투게더 라피에스타’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함께라서 더 행복한 축제’라는 부제 아래 부산MBC 정경진 아나운서 진행으로 백지영, 다이나믹듀오, 위키미키, 조승구, 김다나가 출연하는 FM정오의 희망곡 공개방송이 진행되며, 양산시민이 참여하는 중고장터인 투게더마켓과 양산을 사랑하는 엄마, 아빠들의 모임인 러브양산맘 프리마켓이 동시에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