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야구협회(이하 야구협회)가 시끄럽다. 몸집이 커지면서 내부 잡음이 발생하고, 야구협회가 그 잡음을 강제로 ‘음 소거’ 시켜 더욱 논란을 크게 만드는 모양새다.
■상북어린이도서관 여름맞이 문화강좌 운영 ㆍ기간 : 6월 19일~7월 28일 ㆍ신청 기간 : 6월 1일~10일
바이올리니스트이자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 리더인 조윤범 씨와 함께하는 음악사 이야기가 ‘후기 낭만음악의 절정’을 주제로 내달 2일 오후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우수한 성악 인재를 발굴ㆍ육성하기 위한 ‘제16회 엄정행 전국성악콩쿨’이 내달 9일부터 열린다. (사)연우엄정행음악연구소(이사장 엄정행)와 엄정행전국성악콩쿨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엄정행 전국성악콩쿨은 양산 출신으로 우리나라 가곡 보급에 공헌한 성악가 엄정행 선생 업적을 기리고, 성악 인재 발굴을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콩쿨은 초등부 독창ㆍ중창과 중등ㆍ고등ㆍ대학ㆍ일반부, 아마추어 일반부 부문으로 나뉘며 6월 9일부터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경연을 진행한다. 초등부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제14회 양산시청소년한마음축제’가 오는 19일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원효암(주지 범철 스님)은 지난 12일 대웅전 낙성식을 개최했다. 원효암은 그동안 협소한 인법당으로 법당 처마 빗물이 경상남도 유형문화재 제431호인 마애아미타삼존불을 훼손할 우려가 있었다.
양산시청 여자탁구선수단이 정식 창단했다. 양산시는 나동연 양산시장과 정경효 양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 탁구 관계자 등 200여명을 초대해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양산시청 여자탁구선수단 창단식’을 열었다.
영축총림 통도사(주지 영배 스님)가 경남 진주시와 협약을 통해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하는 진주 유등 전시를 진행한다.
통도사가 세계유산 등재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 문화재청은 통도사를 비롯해 부석사(경북 영주), 대흥사(전남 해남), 법주사(충북 보은) 등이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으로 등재될 것으로 보인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양산시가 신도시 젊음의 거리(중부동 691-5번지 일원)에서 거리 공연을 진행할 거리공연자 등록과 공연비 지원 신청을 시작했다.
신흥사 보현보살상 복장유물과 구포환속상서문이 지난달 26일 경상남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됐다.
양산시 시립도서관은 오는 10일부터 북스타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영ㆍ유아기부터 책 읽는 습관을 형성하고 부모에게 올바른 독서 지도법을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전원학) 대운산자연휴양림(소장 하덕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숲속 작은 음악회를 진행한다.
트로트계 여왕 김용임과 트로트계 아이돌 신유가 함께하는 ‘트로트 빅쇼’가 오는 26일 오후 3시와 7시 30분, 양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통도사(방장 성파 스님) 서운암(주지 동진 스님)에 봄 기운을 머금은 들꽃이 상춘객을 반겼다. 자연의 색으로 산사를 물들인 들꽃과 함께 전국 문학인이 피워낸 시(詩) 300여편도 서운암 곳곳에 자리 잡았다.
지난달 25일, 동면 금빛마을이 사람들로 북적였다. 이날 ‘제1회 금빛마을 플리마켓’이 처음 문을 연 날로 수공예품, 손뜨개 제품, 천연비누, 화장품, 드라이플라워, 헤어화장품, 구움과자, 나무소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제9대 양산문화원장으로 현 박정수 문화원장이 연임하게 됐다. 양산문화원은 지난달 30일 양산문화원 공연장에서 ‘2018년도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이날 신임 문화원장과 감사를 선출했다.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개관 5주년을 맞아 그동안 박물관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기 위해 ‘작은 전시회’를 1층 로비에서 진행한다.
양산시가 내달 8일 양산시청 여자탁구선수단을 창단한다. 이로써 양산시는 여자배구팀과 함께 2개 실업팀을 운영하게 됐다. 경남도 첫 여자탁구 실업팀으로 전국에서는 안산시청과 단양군청 등 지자체가 운영하는 6번째 탁구단이다. 단장은 부시장, 부단장은 양산시 복지문화국장이 맡으며 단원은 지도자
국내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KP GA 선수권대회가 10년간 덕계동에 있는 에이원CC에서 열리게 된다.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양휘부)와 에이원CC(대표 이경재)는 대회장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2027년까지 KPGA 선수권대회를 개최하는 데 합의했다. 이에 계약 동안 ‘KPGA 선수권대회 with A-O NE CC’라는 대회명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올해 경기는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나흘간 펼쳐지며 참가자들을 위한 콘서트, 글램핑 등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