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2020년 U-도서관 서비스 지원 대상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천만원과 시비 5천만원을 투입해 진행한다. 6월 말까지 시범 운영을 통해 성능과 문제점 등을 개선한 뒤 내달부터 정상운영을 할 계획이다.
옷캔은 국내외 소외계층에 의류를 지원하는 비정부단체(NGO)로, 버려지던 자원인 옷을 재사용해 해외 난민이나 다문화가정 등에 옷을 나누는 활동이다.
양산소방서(서장 김동권)는 25일 사송신도시 내 아파트 신축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 6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과 응급처치 등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동네 단골 약국을 활용해 저소득 어르신 20명의 정기적인 건강상담과 영양제 등을 지원하고,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관계망을 형성하도록 돕는 내용이다.
학교장으로부터 평소 모범적인 생활을 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추천받아 장학생 24명을 선정했으며, 1인당 30만씩 지원한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염원을 담아, 지난 4차 장학금 지원 당시보다 장학생 10명을 추가 선발해 200만원을 더 지원한다.
양산소방서(서장 김동권)는 지난 23일 오후 4시 45분께 물금읍에 있는 공실 상가 실외기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주변 관계인이 소화기로 적극적인 초기 대응에 나서 큰 피해로 번지는 것을 막았다고 밝혔다.
양산시보건소와 중앙동건강위원회는 장수사진을 준비하지 못한 저소득층 어르신을 찾아 지난 15일부터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7명이 참여했다. 촬영한 사진은 예쁜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이날 금호건설이 제시한 지하차수벽 공법은 ‘슬러리 월’(slurry wall) 방식이다. 슬러리 월 공법은 일명 지하연속벽 공법으로 불린다. 안정액을 사용해 굴착한 뒤 연속으로 80cm 두께 철근 콘크리트 벽을 타설하는 형태다. 소음과 진동이 적고, 벽체 강성이 좋아 다른 공법에 비해 높은 안전성이 장점이다.
방문판매업 불법 영업 신고센터는 미등록 방문판매업체의 불법 영업 행위나 집합행사 등으로 인한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고위험시설 핵심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 점검ㆍ관리 강화를 목적으로 운영한다.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는 1999년 창립했으며, 도내 18개 시ㆍ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또는 자원봉사협의회 소속 회원으로 구성돼 각종 재난ㆍ재해 현장과 행사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최일선에서 활발하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정부는 전력을 쏟아붓고 있지만, 1997년 IMF 외환위기, 2008년 금융위기와는 또 다른 차원의 경제위기 상황을 극복하는 방안을 내놓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양산시 손정일 위생과장, 박정숙 아동보육과장, 김경자 어린이집 총연합회장 등 급식과 보육 관련 전문가 13명이 참석했으며, ▶센터 등록 현황 공유 ▶2020년 순회방문지도 지원 변경 안내 ▶2020년 추진 사업 안내 ▶2021년 예산 증액 등 안건을 논의했다.
양산시보건소는 지난 4일 베데스다병원이 ‘지역응급의료기관 승인을 반납하겠다’고 통보했으며, 이에 따라 7월 1일자로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양주동주민자치위는 사회단체와 함께 ‘양주동 정원공동체’(가칭)를 구성해 아름다운 정원 가꾸기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정원공동체 조직에 앞서 공동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30여년간 꽃차를 연구해온 전학연 대표는 농장에서 재배한 꽃을 직접 따서 덖고, 말려 계절별로 수십 종의 꽃차를 생산해 ‘양산꽃차’라는 브랜드로 온라인몰과 양산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양산에 거주하고 자녀 가운데 막내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인 가족(총 10가족)을 모집하며, 2018년과 2019년 가족관계 회복캠프에 참여한 가족은 중복 지원을 할 수 없다.
앞으로 소주동통장협의회와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월 2회 정기 방역에 나서는 한편, 필요하면 수시로 방역에 나설 계획이다.
25일 열린 제168회 양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의장 선거에는 재적의원 17명 모두가 투표에 임했다. 임 의원은 이 가운데 9표를 받아 제7대 양산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게 됐다.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다.
김 시장은 지난 24일 집무실에서 표창대상자는 마스크 제조업체 (주)블루인더스(대표이사 정천식), (주)엠씨(대표이사 정연규), (주)펜타스코리아(대표이사 오승용), 하나필터(주)(대표이사 안보규)와 손소독제 생산업체 에버레이드(주)(대표이사 전창준)에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음식점 영업주와 이용객에게 개인접시ㆍ국자ㆍ집게 제공, 마스크 착용, 식당 이용 때 적정 거리 유지, 정기 소독 등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